인간과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

SYNERZEN

공지사항

시너젠뉴스>>㈜시너젠, 클라우드 기반 ESS 연계용 에너지 플랫폼 서비스 출시(동아닷컴 기사)

admin 2018-11-01

“IoT 기술 적용한 통합 플랫폼 서비스로 ESS 효율적 운용 도울 것”
 

IoT기반의 에너지 솔루션 전문 기업 ㈜시너젠이 ESS(에너지 저장장치) 연계용 에너지 플랫폼 서비스 ‘EnerMONS’를 출시했다.

e6b98226557ba15994c3a7ead5adac67_1541032383_7761.jpg


EnerMONS는 ESS의 경제성 분석을 통해 최적화된 솔루션과 에너지 수요 공급을 위한 서비스로,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지 않아도 시너젠의 ESS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 모니터링을 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제공되는 카테고리로는 저장해 둔 심야전기를 전력 피크 시 공급하여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건물용&공장용 에너지 절감용 솔루션’, 태양광, 풍력 연계용 ESS 설비의 REC 효율을 극대화하고 추가 수익을 얻는데 도움을 주는 ‘신재생에너지(태양광·풍력 연계형)’ 등이 있다. 

 

기계 설비와 조명, CCTV, 승강기 등 건물 내 다양한 에너지원을 감시하여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도록 하는 ‘FEMS&BEMS’와 지역화된 전력망의 범위 안에서 상호 연결된 에너지 자원을 통합 연결하고, 그룹 내 ESS 제어 관리로 전력의 품질과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독립형/계통형 마이크로그리드’, 피크컷 EMS∙신재생에너지 EMS∙비상발전기 EMS 등의 서비스에 대한 유연한 적용과 중소 건물 및 기업의 저가형 'Cloud EMS'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다. 

㈜시너젠 관계자는 “EnerMONS는 에너지의 효율적인 이용과 관리부터 유지 보수 비용의 절감, 경영 및 시설 관리 계획 수립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라며 “IoT 기술을 적용해 센서 기반의 트러블 슈팅 처리와 무인 관제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ESS 전문 기술과 관련 산업 정책을 토대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공급하고자 한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2009년 설립한 ㈜시너젠은 IoT 기반의 스마트 환경을 위한 에너지 응용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까지 ‘Light-Office’와 ‘EMS Battery’, ‘Video Analysis’ 등을 개발했으며, 에너지 수요 관리 연구 과제 및 스마트그리드(ESS) 보급 사업을 수행한 경험이 있다. 지난 2017에는 서울시와 중소기업지원기관인 SBA(서울산업진흥원)으로부터 하이서울브랜드기업으로 선정되며 기술성과 사업성,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출처:동아닷컴

http://news.donga.com/3/all/20180918/920488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