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

SYNERZEN

공지사항

시너젠뉴스>>㈜시너젠, 클라우드 기반의 ESS 연계용 에너지 플랫폼 서비스 출시(미래한국 기사)

admin 2018-11-01

e6b98226557ba15994c3a7ead5adac67_1541032098_8322.jpg




김상민 미래한국 기자


ESS 구축 시 에너지 절감과 비용 절감 효과 탁월
ESS(에너지 저장장치)는 원하는 시간에 전력을 생산하기 어려운 태양광, 풍력 등의 신재생 에너지를 미리 저장했다가 필요한 시간대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때문에 차세대 전력망을 구현하는 핵심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IoT 기반의 에너지 솔루션 전문 기업 ㈜시너젠이 ESS연계용 에너지 플랫폼 서비스 ‘EnerMONS v 1.0’을 선보였다.

‘EnerMONS v 1.0’은 ESS를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이다. ESS를 활용하여 에너지 수요 공급 및 판매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ESS 경제성 분석을 통해 최적화된 솔루션과 서비스를 공급한다.


특히 에너지 절감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과 경제성을 분석해주는 점이 두드러지는데, △에너지의 효율적 이용과 관리 △유지보수 비용의 절감 △환경오염원 관리 및 배출량 절감 △시설장비의 효율적 이력관리 △시설 보안관리 △경영 및 시설관리 계획의 분석정보, 투자 적정성, 종합 투자 수익률, ESS 경제성, 에너지 사용 패턴 분석 등을 제공한다.

세부적인 카테고리를 살펴보면 건물용&공장용 에너지 절감용 솔루션은 심야전기를 저장하여 전력 피크 시 PeakShaving &Peakshifting 기술을 적용하고, 저장된 전력을 공급하여 에너지 효율을 높인다.

더불어 신재생에너지(태양광, 풍력)와 연계하여 태양광, 풍력연계용 ESS 설비 구축으로 중장기 RPS 의무 목표 달성과 전력계통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ESS REC 가중치 부여 정책을 통해 전기를 재판매할 경우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관리한다.

또한 FEMS(공장 에너지 관리시스템)&BEMS(건물 에너지 관리시스템)를 통해 공장의 다양한 에너지원에 대한 접점 및 상태를 감시하여 피크 에너지 사용에 따른 절감 효과를 제시하고, 건물의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를 위한 에너지 설비원의 접점 관리 및 에너지 상태를 감시하는 역할을 한다.

이밖에 독립형/계통형 마이크로그리드는 지역화된 전력망 범위 안에서 상호 연결된 수용가와 풍력, 태양광 등의 분산 에너지 자원을 통합 연결하고 전체 전력 계통과 독립적(off-grid)으로 그룹 내의 ESS 제어 관리를 통해 저장량과 출력량, 부하량, 설비상태를 실시간 감시하는 한편, 충/방전 제어를 통해 전력 품질 및 공급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에너지원 관리 솔루션을 제시한다.


Cloud EMS의 카테고리에서는 피크컷 EMS, 신재생에너지 EMS, 비상발전기 EMS 등 Multi Service에 대한 유연한 적용과 중소 건물 및 기업의 저가형 Cloud EMS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처럼 ESS 구축 시 획기적인 비용 절감 효과와 에너지 수요 공급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중소기업 최초로 선보이게 된 ㈜시너젠은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이 우수 강조기업에 부여하는 ‘하이서울브랜드기업’에 선정되며 혁신적인 기업으로서의 브랜드 가치를 입증하기도 했다

출처 : 미래한국(http://www.futurekorea.co.kr)